DGB생명(대표 오익환)은 암'심장질환'뇌혈관질환 등 3대 질병을 집중 보장하는 프리미엄건강보험을 16일 출시했다. '암 보장형'과 '3대 질병 보장형'을 선택할 수 있고, 기존 보장성보험에는 없던 새로운 옵션인 페이백(PayBack) 기능을 탑재했다. 페이백은 보험료를 낸 기간만큼 다시 보험금으로 돌려받는 방식. 한 상품으로 건강보험과 연금 상품을 동시 가입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원하는 환급 형태에 따라 만기 생존 때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지급하는 만기환급형, 납입기간 완료 시점부터 매월 납입보험료를 돌려주는 생활자금형, 60세 생존 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지급하는 자녀사랑형을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생활자금형을 선택한 고객이 20년 동안 매월 100만원씩 보험료를 납입한 경우 납입 종료 후 20년간 연금처럼 매월 10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에도 보장은 만기(80세 또는 100세)까지 지속된다.
가입 기준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1천만원이며, 가입연령은 0세부터 최대 60세까지다. 1종(암 보장형) 40세 남자 기준 100세 만기 20년납,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5천만원 가입 때는 월 보험료는 29만6천원이다.
댓글 많은 뉴스
박수현 "카톡 검열이 국민 겁박? 음주단속은 일상생활 검열인가"
'카톡 검열' 논란 일파만파…학자들도 일제히 질타
이재명 "가짜뉴스 유포하다 문제 제기하니 반격…민주주의의 적"
"나훈아 78세, 비열한 노인"…문화평론가 김갑수, 작심 비판
판사 출신 주호영 국회부의장 "원칙은 무조건 불구속 수사…강제 수사 당장 접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