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플라자] 사업자 자금관리 'NH수금박사' 모바일 앱 출시

입력 2016-05-02 22:30:22

◇사업자 자금관리 'NH수금박사' 모바일 앱 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과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허식)은 지난달 28일 사업자용 자금관리서비스인 'NH수금박사'를 스마트폰 앱 전용 서비스로 출시했다. NH수금박사는 모든 은행과 카드사의 알림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통합 금융 알림 서비스로 지난해 5월 출시된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4월 현재 3천300여 개 업체가 이용 중이다. 이번에 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되면서 NH수금박사는 모바일 전용 앱으로 제공되며, NH농협은행 고객뿐만 아니라 지역 농'축협 고객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모든 은행의 입출금 내역과 카드이용내역 및 청구내역, 카드 잔여 한도, 카드매출대금 입금예정액과 부가세환급예상액까지 6가지 금융 현황이 주기적으로 제공된다. 혼자서 금융 업무를 해야 하거나 사업장의 자금 흐름을 파악해야 하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금융 업무에 대한 부담을 한층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NH농협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NH농협은행과 지역 농'축협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개인 맞춤 '올포미' 적금·카드 패키지

우리은행(행장 이광구)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생애주기에 맞춘 서비스와 다양한 부가혜택을 제공하는 올포미(All for Me) 적금, 카드 패키지를 지난달 26일 출시했다.

올포미 적금은 가입기간 3년 범위 내 정기적립 또는 자유적립이 가능하며, 금리는 가입기간별로 상품 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를 제공한다. 올포미 카드는 싱글족이 주로 사용하는 7대 업종에 매월 이용금액이 많은 순서대로 1, 2위는 10%, 3, 4위는 7%, 5~7위는 5%의 할인율로 자동으로 청구할인을 적용한다.

◇핀테크 창업·아이디어 발굴 'IBK 드림 공모전'

IBK기업은행은 핀테크 분야 창업 기업과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을 연다. 8일부터 5월 1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fintech@ibk.co.kr)로 보내면 된다. 공모 분야는 사업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뉜다. 사업 부문은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아이디어 부문은 자격 제한 없이 핀테크 분야다. 기업은행은 공모전 참여 기업 중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과 업무 제휴를 추진하고 상품화를 지원한다. 또 아이디어 부문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신입 행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기로 했다. 총상금은 7천900만원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