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합작 제품 '동성 모네린 탈모 샴푸' 홈쇼핑 방송예정

입력 2016-04-15 14:26:29

국내탈모인구 증가 추세가 심상치 않다. 최근 1000만명을 돌파하며 5명중 한 명꼴로 탈모에 대한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더욱이 탈모인이 기존처럼 중년 남성에 한정되어있지 않고 여성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눈여겨볼 사항은 나이가 점점 어려지고 있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탈모를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것으로만 생각했지만 지금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과 과도한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도 탈모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경우, 머리카락이 방에 많이 떨어지는 경우, 또 두피에 가려움이 느껴지는 증상 등의 경우는 탈모가 시작되고 있다는 신호이다. 탈모가 이미 시작됐다면 더 늦기 전에 빠른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또 탈모를 방지하는 제대로 된 샴푸를 이용하는 등 꾸준한 관리도 필요하다.

최근 한국과 일본 대표 제약회사가 기술적 제휴를 통해 만든 샴푸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전문 제약회사인 동성제약과 일본 대표 천연추출물 제약회사인 마루젠 제약이 함께 만든 제품인 동성 모네린 샴푸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동성 모네린 샴푸의 가장 큰 특징은 78년간 일본에서 천연식물 추출물을 연구해온 마루젠의 특허 받은 비파엽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다. 이 특허 성분이 탈모의 주요 원인인 테스토스테론과 5-α리덕타제의 활성을 억제해 탈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모근에 영양을 주는 동성 미녹스 앰플로 함께 관리하면 두피의 산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두피관리는 물론 탈모 예방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 대표 제약사의 비법이 고스란히 담긴 '동성 모네린 샴푸'는 오는 20일 07시 15분에 CJ오쇼핑을 통해 방송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