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대구경북LP(로컬파트너)'를 운영중인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희일커뮤니케이션'은 2016년 첫투어지로 'G마켓&옥션 SNS 투어단' 과 함께 영양군을 방문했다. 1박 2일 동안 투어단은 음식디미방, 두들마을, 주실마을, 영양풍력발전단지 등 경북의 대표 관광지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렸다.
이번 팸투어는2016년 음식디미방체험 아카데미 1기 수료과정의 일원으로 우리나라 한글 최초의 조리서 '음식디미방'에 나오는 정부인상 체험과 저자 장계향 선생에 대한 영상관람과 강연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전통주 및 빈자병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문열작가의 두들마을, 조지훈시인의 주실마을 등 영양군의 전통과 문화를 다채롭게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투어단원 김기백 학생(서울, 26)은 "젊은 대학생들에 가장 인기가 좋았던 체험은 단연 '음식디미방' 프로그램이었다. 요즘 쿡방과 요리 트렌드와 관련하여 쉽게 접할 수 없는 대한민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직접 설명도 듣고 손수 느낄 수 기회가 제공되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투어단은 SNS채널을 통한 콘텐츠 홍보에 특화된 학생들로 인문학과, 관광학과, 문화예술관련 학과 등 다양한 전공자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현장 공유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젊은 소비자층에게 큰 효과를 이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 G마켓&옥션 SNS 투어단 2기는 2015년 4월부터 11월 약 8개월간 해남, 서산 등 15개 지방자치단체를 방문해 2,234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5만명 이상의 관광객 모객과 52억 이상의 특산물 거래액을 창출하는 등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 홍보활동을 펼친 바 있다.
한편, 2016년 'G마켓&옥션 SNS 투어단'은 경북 영양군을 시작으로 다음달에는 충남 서산시를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홍보해 나갈 예정이며 관심있는 참여 지자체를 모집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