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이하 도공)는 지난 1일부터 전국 24개 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기부'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산학협력 MOU 체결 대학교(김천대, 경상대, 금오공대)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기부를 올해는 OPIc(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외국어 말하기 시험) 평가점수를 학사과정에 반영하고 있는 전국 36개 대학교로 확대한다.
도공은 24개 신청 대학교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그 외 대학교는 추후 협의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들은 ▷어학, 경영, 인문, 교양 등 3천여 개의 모바일러닝 지식콘텐츠 ▷OPIc'영'중'일어 등 80개 어학 e러닝 ▷교내 OPIc 오프라인 특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OPIc 시험 응시 시 10%(신입생의 경우 40%)의 할인권이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도로공사 전용 홈페이지(https://uedu.ex.co.kr/kedu.do)를 통해 할 수 있으며, e러닝 학습 등 본격적인 서비스는 15일부터 제공된다.
도공 관계자는 "교육기부를 전국으로 확대함에 따라 수강신청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수강신청을 서둘러 달라"며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교육기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