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고의 비경 '장가계'가 뜬다! 추천 여행코스는?

입력 2016-04-04 13:43:47

한시간 남짓밖에 걸리지 않는 가까운 거리, 다양한 관광지와 즐길거리 덕분에 꾸준히 인기 해외여행지로 꼽혀왔던 중국.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상해, 북경, 청도 등, 주요 도심이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끌며 관광객을 유치했지만, 최근에는 대자연을 몸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곳이 주목을 받는 상황이다.

특히 한국에서는 보기 힘든 자연경관으로 '중국 최고의 비경'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는 중국 장가계가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며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그러나 중국 장가계는 아직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지역으로, 인터넷 검색으로도 주요 관광지나 즐길거리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는 게 사실이다.

이에 국내 여행기업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봉황고성, 천문산, 유양도화원, 복희동굴을 장가계 핵심 관광코스로 추천했다. 중국 4대 고성 중 하나인 봉황고성은 마치 봉황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양과 같아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 국가급 중점문물 보호단위로 지정되어 옛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특유의 매력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천문산의 경우 장가계의 산 중 가장 유서 깊은 명산으로 꼽히는 곳이다. 세계적으로 기이한 경관을 자랑하며 하늘의 문이 열리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중경시 유양토 가족묘 자치구에 위치한 유양 도화원은 세상 밖의 무릉도원, 인간성경 등으로 불릴만큼,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복희동굴은 무릉산맥의 72개 천연 동굴 중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있으며, 동굴 내 괴이한 돌모양으로 유명하다.

한편 '온라인투어' 측은 장가계 주요 관광지를 포함한 '패키지상품'을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여행상품에는 아시아나항공, VIP리무진 버스, 준특급호텔 숙박, 장가계 핵심관광, 4대 특식(삼겹살, 소고기, 샤브샤브, 오삼불고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총 4박 5일의 일정으로 현재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광경 덕분에 최근 중국 장가계가 국내 여행객들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장가계여행은 인생에서 결코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