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오늘날씨, 하늘 차츰 맑아지는 '청명'…중부 맑고 남부 흐림, 미세먼지 \

입력 2016-04-04 08:27:47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24절기의 다섯 번째 절기이자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뜻을 지닌 '청명'인 오늘 날씨는 아침 현재 경상도와 전라남도 일부 지역, 제주 등에서만 비가 내리고 나머지 지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영서, 충청남도 등은 대체로 맑고 전남과 경상도, 제주도 등은 아침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다. 다만 전라도 동부 내륙은 낮 한때 비가 조금 올 수도 있으니 우산을 챙겨야한다.

아침까지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도 신경써야 하며, 서울과 경기도, 일부 충청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산불 등 화재 예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겠다.

바다에선 남해상과 동해상에 짙은 안개가 끼어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날 전국 대부분 기온은 평년보다 높지만 낮과 밤의 온도차가 10도 안팎으로 날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남부 지방은 비가 온 뒤 오전까지 흐려 낮 기온이 평년보다 낮을 전망이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9도, 광주 11도, 대구 9도, 부산 10도, 춘천 4도, 제주 13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18도, 광주 18도, 대구 15도, 부산 15도, 춘천 10도, 제주 20도 등으로 5~12도 가량의 일교차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부산, 대구, 울산, 경남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