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측이 저작권 침해와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24일 오전 '태양의 후예' 제작사 측은 "일부 기업 및 단체 그리고 개인이 영리목적으로 출연 배우들의 초상을 포함한 드라마 관련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양의 후예' 측은 "저작권 보호는 창작물에 대한 권리로서 사회 전반적으로 반드시 보호 받아야 할 권익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이어 "당사는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작권 침해사례를 수집하고 있다. 본 드라마의 콘텐츠를 광고, 홍보 포함 영리목적 무단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이메일 주소로 제보 부탁 드린다"며 강경대응을 펼치고 있다.
또 "본 드라마의 저작권 및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콘텐츠를 사용하는 업체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태양의 후예' 드라마 저작권 침해에 관련한 제작사 측의 공식입장이다.]
안녕하십니까. '태양의 후예' 제작사 태양의후예문화산업전문회사, NEW입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이하 본 드라마)를 향한 높은 관심과 애정 그리고 조언을 보내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최근 본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일부 기업 및 단체 그리고 개인이 영리목적으로 출연 배우들의 초상을 포함한 드라마 관련 콘텐츠를 무단으로 사용해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본 드라마의 제작사로서 저작권 침해에 대한 공식입장을 전합니다. 사전에 협의된 제작지원, 협찬, 제휴사가 아닌 기업이나 단체 그리고 개인이 광고, 홍보 등 상업적 용도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저작권을 무단 사용하는 경우 당사는 본 드라마의 저작권 및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콘텐츠를 사용하는 업체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할 것입니다.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배우를 포함한 모든 제작진의 노고가 담긴 창작물입니다. 저작권 보호는 창작물에 대한 권리로서 사회 전반적으로 반드시 보호 받아야 할 권익 중 하나입니다. 당사는 추가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저작권 침해사례를 수집하고 있으며 창작물에 대한 권리를 보장하는 건전한 문화 확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 이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드라마의 콘텐츠를 광고, 홍보 포함 영리목적 무단 사용이 의심되는 경우 이메일 주소로 제보 부탁 드립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