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오늘날씨, 낮까지 강한 바람 기온 뚝…일부 '대설특보', 미세먼지 '좋음

입력 2016-03-24 08:23:40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오늘 날씨는 아침 출근길부터 기온이 뚝 떨어져 다소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지만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낮고 낮까지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24일 오전 현재 경북 북동 산간에는 다시 추워진 날씨로 인해 대설특보가 발효 중이며 강원 중남부와 경북 내륙, 경상도 동해안 등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고 있다.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안전 운전에 유의해야겠다.

서해 전 해상(서해중부앞바다 제외)과 제주도 전 해상,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 등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바람이 강하게 불어 물결이 매우 높게 이는 만큼 항해나 조업 선박은 기상정보를 계속해서 확인해야한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대전 1도, 광주 2도, 대구 5도, 부산 6도, 춘천 -2도, 제주 5도 등으로 따뜻했던 최근에 비해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이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2도, 대전 13도, 광주 14도, 대구 12도, 부산 11도, 춘천 3도, 제주 0도 등으로 일교차는 줄어들겠으나, 강한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더 떨어지겠으니 옷차림에 신경써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전라남북도·충청남북도 지역은 '보통', 그 밖의 권역은 '좋음'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