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구미을 예비후보 석호진

입력 2016-02-29 19:17:14

석호진(55)

▶학력=예천농고

경일대 산업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

▶경력= 전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

전 구미시의회 의원

▶주요 공약

▷구미국가 1'5공단에 2차 전지, 자동차 부품과 신성장 동력사업 관련 대기업을 유치해 일자리 10만 개를 창출하겠다.

▷KTX 구미 정차, 고등학교 설립, 인동지역 스포츠 센터(수영장 등)와 여성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선산 어르신 복지센터 건립과 미래형 창조 마을 조성 등을 통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겠다.

▷보육교사 처우 개선과 맞춤형 보육 지원, 어린이 복합 체험시설 건립, 지역 농산물 직거래 센터를 건립하겠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지난 36년 동안 오로지 구미에서만 살았다.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기업투자의 길'을 잘 알고 있고, 6조7천억원 투자유치의 경험이 있다. 이웃에 대한 나눔과 배려의 정신, 평화의 노사문화 정착, 구미공단 발전에 쏟았던 경험과 열정을 바탕으로 구미 재도약을 성공시킬 능력을 갖췄다.

▶내가 꼭 당선돼야 하는 이유

-구미 경제가 2005년 306억달러 수출을 달성 한 후 10년이 지난 지금 273억달러로 추락했다. 저는 LG디스플레이 노동조합 위원장을 역임하는 동안 구미에 6조7천억원을 투자하게 하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좋은 기업, 신사업을 구미 5공단에 유치하여 추락하는 구미 공단 경제를 일으켜세우고 근로자와 기업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희망을 안기고, 생존과 생계의 벼랑 끝에 내몰린 우리 농민과 농촌을 부흥시킬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저, 석호진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선거가 끝날 때까지 깨끗하고, 정정당당하게 선거를 치렀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오로지 구미 시민만을 생각하는 선거, 축제 같은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