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은 다음 달 31일까지 '2016 컬러풀대구페스티벌'(5.7∼8)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축제는 국채보상로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 사이에서 열리고 2㎞ 구간에서 화려한 '컬러풀 퍼레이드'를 펼친다.
퍼레이드는 코스프레,보디페인팅 등으로 각자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 주요 프로그램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53개 팀이 참가하며 대상 3천만원을 포함해 총상금 약 1억 3천만원이 걸려 있다.
일반부,대학부,고등부,중등부,유·초등·가족부 등 경연 5개 부문과 비경연부문인 구·군부 등 모두 6가지로 나뉘어 진행한다.
외국인을 포함해 개인뿐 아니라 당일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학교,동아리,동호회 등 기관·단체가 모집 대상이다.
대구문화재단은 퍼레이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워크숍을 예년보다 강화하고 원하는 팀에게는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2016cdf@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대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 최대 퍼레이드 중심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올해 퍼레이드 대상 상금을 국내 최대 규모로 정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