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대구 북갑 권은희

입력 2016-02-21 19:46:40

▶학력=원화여고

경북대(전자공학과, 서울대 대학원)

▶경력=현 새누리당 원내부대표

현 대구 북구(갑) 국회의원

▶주요 공약

▷도청 이전터 개발: 대구시청을 완전 이전하고, 나머지 부지를 드론, 3D프린터 등 새로운 산업 육성과 함께 창업지원기관 등을 적극 유치해 행정'경제복합타운을 조성하겠다.

▷수성구민운동장(3호선 환승)-범어역(2호선 환승)-동대구역(1호선 환승)-도청 이전터-경북대-유통단지를 잇는 도시철도를 건설, 유통단지 활성화 및 도심 접근성을 강화하도록 하겠다.

▷도시관리계획을 전면 재정비해 노후 도심 주거환경 개선 및 재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금호강 수변개발, 엑스코 확장을 통해 북구를 사람이 붐비는 문화'관광 도시로 조성하겠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지난 4년간 지역의 최대 숙원사업을 꼼꼼히 해결해오며 북구를 창조경제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북구 경제를 꽃피우기 위해서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가가 필요하고, 반드시 힘있는 재선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제일모직 부지 삼성창조경제단지 유치, 경북도청 이전터 국가 매입 추진 등 역대 국회의원 가운데 누구도 해내지 못했던 지역 숙원사업을 척척 해결해 오며 북구 발전의 초석을 닦았으며, 신성장동력사업 유치를 비롯해 어린이직업체험테마파크 유치 등 북구를 창조경제 중심도시로 바꿔나가고 있다.

-여성 IT 전문가 출신 최초의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제18대 대통령 선거 당시 새누리당 국민행복캠프 ICT 직능본부장을 역임하며 ICT 공약의 밑그림을 그린 경험으로 박근혜정부의 창조경제 성공을 위해 최일선에서 뒷받침하고 있는 정책 전문가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정태옥 후보님, 창조경제를 한다는데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것인지 밝혀주기 바랍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