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대구 동갑 정종섭

입력 2016-02-17 20:58:18

▶학력=경북고

서울대 법학과(연세대 법학박사)

▶경력=전 행정자치부 장관

전 서울대 법대 학장

▶주요 공약

▷동대구-유통단지 관통 프로젝트. 동대구-파티마삼거리-유통단지를 잇는 도로건설로 신암뉴타운 사업 활성화 전기 마련.

▷동대구역세권 확장 프로젝트. 대구경북의 관문인 동대구역세권을 중추업무 기능, 상업거점 기능, 비즈니스지원 기능 등으로 독자적인 도심을 조성하고 동대구지역의 고도제한 완화, 복합개발 활성화를 위한 특별계획구역이나 특별설계지구로 지정하겠다.

▷금호강(동촌유원지) 낭만 프로젝트. 금호강 정비사업 및 생태공원 조성을 위한 하천법 개정과 동촌유원지를 자연과 문화, 예술, 공연, 먹거리 등이 넘치는 특화거리로 조성하겠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헌법학의 권위자로서 그동안 특별검사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제도, 정치자금제도 개혁, 정당제도 개혁, 선거제도 개혁, 법학교육 개혁 등을 선도해 온 국가개혁 전문가다.

-박근혜정부의 초대 행정자치부 장관으로서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3.0' 개념을 정립하고, 정책의 설계부터 평가까지 국민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정부혁신의 바탕을 마련했다.

▶내가 당선돼야 하는 이유

-대구의 변화와 재창조를 선도하는 동구의 최고 적임자로 대구 정치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사람으로 자부한다. 박근혜정부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성공이라 믿고,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가장 잘 이해하는 사람 중 한 명이기 때문이다.

▶특정 후보에게 한마디

-동구의 획기적인 변화를 위한 동대구-유통단지 관통대로가 성사되도록 다른 후보도 협조해 주기를 당부합니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