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은 5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대구 도심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에서 열리는 '2016 컬러풀대구페스티벌'에 참가할 아마추어 공연예술단체를 모집한다.
축제 당일 대구 국채보상로 '핫 스테이지'에서 공연이 가능한 아마추어 공연예술단체나 개인으로, 시민들 앞에서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자신이 있는 아마추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일반부, 대학부, 청소년부, 다문화부 등 4개 부문이며, 참가 부문별 10개 팀씩 총 40개 팀을 선발한다. 공연 형식은 노래, 연주, 댄스, 연극, 뮤지컬, 개그, 마술, 무술 시범 등 제한이 없으며, 전혀 새로운 양식의 공연도 가능하다.
선정된 아마추어 단체에는 축제 당일 대구 국채보상로에 설치되는 '핫 스테이지' 무대에서 자신의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소정의 실비도 지급된다.
올해 열리는 컬러풀대구페스티벌은 기존의 중앙로에서 펼쳐지던 축제 구간을 국채보상로로 옮겨 더 넓고 길게 확장했다. 축제 기간에는 종각이 있는 국채보상운동공원, 2'28공원 등을 잇는 국채보상로의 교통을 통제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축제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거리에서 2㎞의 화려한 퍼레이드도 펼쳐진다.
참가 신청 기간은 3월 18일(금)까지며, 신청서는 축제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내려받아 2016cdf@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방문 및 우편 접수는 받지 않는다. 053)430-1265.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