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오늘(12일)날씨, 주말까지 비…14일부터 기온 뚝, 미세먼지 '보통'
오늘 날씨는 전국이 포근한 기온을 보이는 가운데 동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서쪽에서 다량의 수증기를 가진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주말인 내일은 저기압이 중부지방을 지나면서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다. 특히 내일까지 기온 상승과 많은 비로 인해 강과 호수, 저수지 등에 생긴 얼음이 얇아지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 약화로 인한 낙석과 산사태, 축대 붕괴 등의 피해가 우려되니 주의해야한다.
또한 내일까지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는 비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예상 강수량(12일 05시부터 13일 24시까지)은 경상남도, 전라남도, 제주도 50~100mm, 그 밖의 전국(강원도영동 제외)은 30~80mm이다.
기온은 내일까지 남서쪽에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어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비가 끝나는 모레부터는 다시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돼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추울 것으로 보인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7도, 대구 6도, 부산 9도, 광주 11도, 춘천 4도, 제주 16도 등으로 평년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대전 14도, 대구 12도, 부산 14도, 광주 16도, 춘천 8도, 제주 19도 등으로 추위가 다소 누그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