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탱탱, 보톡스 맞은 피부겠죠?

입력 2016-01-16 00:01:00

성형미인, 보면 알 수 있나요?

남성들은 요즘 미인들을 접하게 되면, 성형수술을 했는지 안 했는지 궁금해하기는 하지만 구별 방법에 대해서는 둔감하다. 그렇다고 눈앞에 있는 여성을 상대로 대놓고, "코 세웠죠, 눈 틔웠죠"라고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 궁금증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해 두 성형외과 전문의(김&송 성형외과 송중원 전문의, 이동훈 성형외과 원장)에게 다소 실례가 되는 줄 알면서도 '성형 유무를 알아보는 법'을 물어봤다. 두 전문의 모두 정답을 주지는 못했지만, 다소나마 도움이 되는 얘기를 해줬다.

#1. 코 수술의 유무는 눈 양쪽 사이 콧등 라인이 자연스러운지를 보고, 코 끝 부분 상태가 조금이라도 어색하다면 수술을 했다고 보면 됨.

#2. 보톡스의 경우 실제 나이와 비교해 피부가 지나치게 탱탱하거나 이마 등의 피부 색깔 및 상태가 고르지 못하면 보톡스를 맞았다고 보면 됨.

#3. 눈트임 수술은 화장을 했더라도 눈동자를 중심으로 아이라인이 너무 눈에 띄게 선명하거나, 눈 아래가 일자로 가지런히 정리된 경우 수술했을 가능성이 높음.

#4. 지방흡입이나 부분 필러의 경우 언뜻 봐서는 알아보기 힘듦. 하지만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듯 자세히 보면 피부조직이 약간은 상이한 점을 발견할 수 있음.

이동훈 원장은 "사실은 성형수술을 완벽하게 잘했을 경우에는 전문의조차 한눈에 알아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반대로 수술이 조금 잘못됐을 경우에는 오히려 더 어색하고, 누구나 쉽게 알아보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송중원 전문의는 "성형이 일반화된 현대에 살면서, 어디를 고쳤는지 굳이 알아내는 것이 그리 중요하지는 않다"며 "남성들의 경우 아직도 성형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자연스레 조금씩 의료과학의 힘을 빌리는 것을 삐딱한 시선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