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4일)날씨, 전국 곳곳에 눈…주말 추위 주춤 다음주 더 큰 한파 몰려와, 미세먼지

입력 2016-01-14 08:23:54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현재)

오늘(14일)날씨, 전국 곳곳에 눈…주말 추위 주춤 다음주 더 큰 한파 몰려와, 미세먼지 '보통'

오늘 일기예보는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전라도는 아침까지 눈(강수확률 60%)이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 일부 지역에서는 밤부터 눈(강수확률 60%)이 조금 올 전망이다.

충청도와 경북 북부 내륙에는 밤부터 다음날 새벽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전북과 전남 북부, 서울, 경기도, 서해5도, 강원 영서, 충북 북부, 울릉도, 독도에서 이날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1∼3㎝의 적설량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영동과 경상도 일부 지역, 전남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니 산불과 같은 화재에 주의해야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 바다와 서해 남부 먼 바다에서 1.5∼4.0㎝로 매우 높게 일것으로 보이니 선박과 조업에는 안전을 기울여야겠다.

강원도 양구·평창·강릉·홍천·철원과 경기도 가평에는 한파경보가, 경상북도 영양·봉화·울진, 강원도 속초·정선·춘천, 경기도 파주·의정부·양주·연천 등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중이다.

15일부터 주말인 17일까지는 다소 풀린 날씨를 보이다가 다음 주에는 더 큰 한파가 몰려올 것으로 보인다.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8도, 대전 -5도, 광주 -2, 대구 -3도, 부산 -2도, 춘천 -13도 등으로 어제와 비슷한 영하권의 날씨를 보이겠다.

오후 최고기온은 서울 0도, 대전 2도, 광주 6도, 대구 4도, 부산 6도, 춘천 1도 등으로 강추위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