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금융기관 협약보험' 출시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KEB하나'SC은행 등 7개 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금융기관 협약보험'을 1일 출시했다. 협약 금융기관이 추천하는 중소기업에 대해 매출채권보험을 지원하고 보험료도 10% 할인한다.
매출채권보험은 중소기업이 거래처에 외상판매하고, 외상대금을 회수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손실금을 신보가 보장해주는 공적보험제도다. 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은 거래처가 부도나도 신보가 보험금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연쇄부도 확률이 낮아진다는 설명이다.
협약은행들은 매출채권보험에 가입한 중소기업이 외상매출채권 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은행 내규에 따라 0.3%포인트 이내에서 금리를 할인해 준다.
심현구 신보 신용보험부장은 "구매 기업의 외상매출채권 미결제로 인한 납품기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매출채권보험의 정책기능이 확대될 것"이라고 했다.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가입 경품 행사
경북지방우정청은 22일까지 우체국 스마트폰뱅킹, 퍼즐적금 신규 가입 고객 등 3천여 명을 추첨해 최고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우체국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퍼즐적금, 다드림적금 등을 가입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체국 공식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서 새해다짐을 남기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당첨자 명단은 1월 29일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kr)와 우체국스마트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문자 메시지가 전달된다.
우체국 스마트뱅킹은 예금조회 및 이체, 보험료 조회 및 납입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경조금배달서비스와 공과금납부도 가능하며, 대학생은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면 타행이체, CD/ATM기 인출 등 우체국 금융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특히, 재미있는 퍼즐을 풀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스마트 퍼즐적금은 최고 3.2% 고금리를 제공하며, 자동이체 등 우체국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우대혜택이 많은 다드림 적금은 최고 3%까지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 (www.epostbank.kr) 또는 우체국금융 고객센터
(1599-1900, 1588-19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