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사모회(열심히 사업하는 착한 기업인들 모임)는 이달 1일 대구경북중소기업청 산학협력관에서 '기업지원 기관장 초청 송년간담회'를 열고 기술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체질을 개선하자고 다짐했다.
(사)한국뉴미디어유통산업협회와 함께 마련한 이날 간담회에는 열사모회 회원과 기업지원 기관, 대학산학협력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장에는 열사모회 회원들이 생산하는 제품 20여 점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본부는 홈쇼핑 지원사업에 대한 정책 건의와 판로지원, 금융 및 인력지원에 대한 지원 시책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저성장 시대의 소비자는 가치지향적 소비를 지향한다'는 주제로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저성장시대를 극복하는 비결은 제조 중심의 패러다임을 기술 중심으로 전환해야 하고, 열사모회 소속 기업은 이런 기술력을 갖춘 수출형 혁신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열사모회는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생산한 우수제품 유통을 위해 국내 면세점과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해외수출 판매 등 4개 분야로 나눠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박순봉 열사모회 회장은 "열사모회가 엘리트 중소기업인 단체 모임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밑거름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