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날씨, 추위 풀려 평년 기온 되찾아…전국 흐리다 낮부터 맑아져, 미세먼지 '나쁨'
오늘 날씨는 추위가 풀릴 것으로 보인다. 다만 중부지방과 전북·경북에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아침에 그칠 전망이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동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도와 강원도(동해안 제외), 충청남북도, 전라북도, 경북북부내륙에는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아침에 그칠 것으로 보인다. 낮부터는 맑아질 전망이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중북부산간 2~7㎝, 강원중북부내륙 1~3㎝이며,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전라북도·경북북부내륙 5㎜ 내외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고 오늘 아침까지 내륙과 일부 서해안, 내일(12월 1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도, 부산 7도, 대전 5도, 광주 5도, 대구 3도, 춘천 1도, 제주 9도 등이다.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8도, 부산 15도, 대전 10도, 광주 12도, 대구 13도, 춘천 8도, 제주 15도 등으로 다소 추위가 풀릴 것으로 보인다.
댓글 많은 뉴스
삼성 라이온즈의 '아픈 손가락' 최충연과 양창섭, 기지개 켜나
"커피도시 부산"…부산시, 월드커피챔피언 3인과 부산형 커피 음료 만든다
의성군, 산사태 특보 기준 통일·대응 강화
[속보] 특검 "추경호, 계엄 직후 尹뿐 아니라 한덕수와 통화"
[TV] 낯선 땅으로 건너온 조선인의 생존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