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역 인근 '초곡 리슈빌' 중대형만 646가구

입력 2015-11-30 01:00:05

모든 가구 정남형 관심형 배치…도보통학권 내 초중고 신설 예정

계룡건설이 27일 포항 초곡지구에 '초곡 리슈빌' 분양에 나섰다. 포항시 초곡지구 88B 1L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 104㎡ 등 모두 646가구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336가구, 84㎡B 234가구, 104㎡ 76가구다.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고품격 아파트다.

모든 가구를 선호도가 높은 정남향의 판상형으로 배치하고, 탁 트인 개방감을 위해 4-베이를 기본으로 설계했다. 넓은 동 간 거리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 통풍, 채광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가구 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84㎡는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평면에 워크인신발장, 침실붙박이장, 주방팬트리, 안방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구성했다. 104㎡도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거실 확장형으로 알파룸, 광폭주방, 워크인신발장, 침실붙박이장, 주방팬트리, 안방드레스룸 등이 설치된다.

단지는 부지 고저 차를 이용해 일반 아파트의 1층에 해당하는 지표면에 구조물을 짓고 건축물과 정원 등을 조성하는 설계 방식인 데크형을 적용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지하주차장에는 포항 최초로 차량이 비어 있는 주차 공간을 표시해 줘 운전자가 손쉽게 빈 주차 공간으로 이동하도록 도와주는 주차유도시스템을 도입했다. 지하주차장 내에 사람이나 차량의 이동이 없을 때는 조도를 낮추어 에너지를 절감하고, 이동이 있을 때 자동으로 밝게 해주는 조명제어시스템을 적용했다. 지하주차장 비상벨과 주차에 서툰 운전자를 배려해 광폭주차장 등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남'여), 셔틀버스 드랍존, 키즈버스스테이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또 무인택배시스템과 홈네트워크시스템, 하이브리드 쿡탑, 범죄 예방 환경설계인 셉테드(CPTED)를 적용했다.

초곡지구 내에서도 최적의 주거 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신설 예정인 초교 2개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고 중학교 1개교와 고등학교 1개교도 도보통학권 내에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 근린공원 및 단지 주변 어린이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KTX포항역 인근에 위치해 차로 가깝게 이동할 수 있으며 7번, 28번 국도로 포항 도심권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또 포항IC, 성곡IC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초곡지구는 이미 도로 및 지구 내 근린공원 2곳, 어린이공원 3곳 등 공원 및 도시기반시설이 조성돼 있어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 생활인프라가 갖춰지면 초곡지구에서 성곡지구(예정), 이인지구(예정)로 이어지는 포항 북부 신흥 주거지로 부상할 전망이다. 입주는 2018년 9월 예정. 문의 054)256~0033.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