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 임산부-영유아를 죽음으로 몰고간 것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에 대해 이야기한다.
28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침묵의 살인자-죽음의 연기는 누가 피웠나′ 특집으로 꾸며져 지난 2011년 발생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에 대해 방송된다.
지난 2011년 발생한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은 당시 가습기 살균제로 폐손상증후군(기도 손상, 호흡곤란, 기침, 급속한 폐손상 등)을 일으켜 영유아, 아동, 임신부, 노인 등이 사망한 사건이다.
2011년 8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가 원인미상의 폐손상 원인이 가습기 살균제로 추정된다는 내용의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했고, 가습기 살균제의 사용 자제와 판매 중단·회수를 권고했으며, 이후 11월 인체 독성을 공식 확인했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지난 7일 서울지역 가습기 살균제 피해 현황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하며 "서울지역 가습기 살균제 잠재적 피해자는 184만명으로 추산된다"고 언급했다.
국회가 정부로부터 제출받은 가습기 살균제 자료의 피해자 거주지를 분류한 결과 전체 530명 중 서울지역 피해자는 122명, 사망자는 30명이다. 경기도민은 164명으로 광역지자체 중 가장 낳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전지역 피해자는 38명, 충남지역 피해자는 21명, 충북지역 피해자는 15명 등으로 전해졌다.
환경보건시민센터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 찾기 전국순회 환경캠페인′을 벌여 피해 신고를 오는 12월 31일까지 받고 있다.
한편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을 파헤친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28일 밤 11시10분 방송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