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가 21일 2016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이하 AAT) 전형 시험을 실시한 결과 972명 모집에 1만2천872명이 응시, 13.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 응시율은 원서 접수자(2만4천550명) 대비 52.4%(작년은 46.1%)로 나타났다.
AAT 전형은 학생부 교과 20%와 논술 성적 80%를 반영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경북대는 AAT 전형의 최종 합격자를 다음 달 9일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경북대는 2016학년도 AAT 전형에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친 학생이면 충분히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제시했다"고 밝혔다.
인문계열 문제는 인간 사회와 문화의 본질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주제들을 다양한 맥락에서 다루었다. 6개 주제별 제시문에 대한 독해 및 분석 능력, 논리적 추론 및 기본 개념의 정확한 응용 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평가한다. 자연계열 문제는 수학,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의 각 교과영역별로 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대표성 있는 주제를 선택했다. 고등학교 교과목에 나오는 기본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풀어가는 논리적 분석력 및 사고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문제를 출제했다. 자연계열 II(의예과, 치의예과, 수의예과)의 경우 변별력 확보를 위해 수학 II 과정의 일부를 포함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