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산강 바라보는 천년고도의 새로운 명품 주거단지
KCC건설은 20일 경주시 황성동 일대에서 '경주 황성 KCC스위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경주 황성 KCC스위첸'은 지하 1층~지상 20층, 4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339가구로 조성된다. 세부면적 별 가구 수는 ▷전용 75㎡ 76가구 ▷전용 84㎡A 232가구 ▷전용 84㎡B 31가구로 구성된다.
◆입주민 건강과 안전 고려한 설계, 자연형 환기 시스템 등 적용
'경주 황성 KCC스위첸'은 입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설계를 선보인다.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며 창호에 부착된 자연형 환기 시스템을 통해 실내에 깨끗한 공기를 공급한다. 결로로 인한 곰팡이나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는 단열설계 기술과 화재 시 유독가스로부터 지켜주는 고급 단열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무인경비 시스템과 첨단 디지털 도어록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현관 진입 시 공동 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자동으로 호출되는 등의 원패스 스마트 키 시스템이 적용된다. 기존 일반 아파트(41만 화소) 대비 4배 이상 선명한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 적용돼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준다.
화장실 배수 및 급수 배관을 해층과 생활 소음으로부터 해방되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마련한다. 모든 주차 공간이 기존 아파트보다 최소 10㎝ 이상, 최대 20㎝ 더 넓어 승하차 시 편리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키즈앤 맘스스테이션, 피트니스 및 스크린 골프, 주민지원시설, 키즈클럽, 실버클럽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계획되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형산강 조망, 황성공원, 경주 예술의 전당 등 우수한 생활 인프라
단지 옆으로 형산강이 흘러 우수한 조망권(일부 가구 제외)을 갖췄으며 황성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에 홈플러스, 경주 예술의 전당, 실내체육관, 시민운동장 등이 위치해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육 및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인근에 유림초, 계림중, 계림고 등이 위치한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황성동은 학원 밀집 지역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서쪽 강변로와 접하고 있고 인근에 7번 국도가 위치해 포항과 울산 및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황성동은 황성 1, 2, 3지구(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에 따른 향후 황성동 신 주거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기존 황성동 일대 노후 아파트의 이주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는 "경주 황성 KCC스위첸은 주거 선호도 높은 황성동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며 "입지뿐 아니라 KCC건설만의 친환경 마감재, 단열재와 스마트한 시스템을 적용하며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유림로33번길 24(황성동 654-3)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다. 문의 054)743-7400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