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새누리당 국회의원(원내부대표'대구 북갑)이 제1회 소프트웨어(SW) 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SW의 교육과 인력양성, SW공학의 적용과 품질 확보, 주요기술의 사업화, 국내 SW의 수출 및 글로벌화, SW생태계 법제도'정책 개선 등 SW 발전에 기여가 높은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한국SW테스팅협의회가 주관했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권 의원은 17일 코엑스에서 제2회 국제 품질'테스팅 콘퍼런스와 함께 진행된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대 전자공학과, 서울대 컴퓨터공학 석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연구원, KT 임원, ㈜헤리트 대표이사를 지낸 뒤 국회에 입성한 권 의원은 새누리당 직능특위 ICT 분과위원장, 대선 공약단 정보통신분과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설립을 주도했다.
권 의원은 "여성 IT전문가 출신의 정치인으로 초대 대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며 "우리나라의 SW가 세계적인 수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SW 품질 산업 육성과 전문 인재 양성 등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