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변 대중금속고교 옆 부지에 들어서는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17∼25층으로 지어진다. 주위에 낮은 주택들이 분포돼 있어 뛰어난 조망권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부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앞으로는 팔거천이 흘러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특히 '팔거천(팔거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지난해 하반기 마무리됐다. 거동교~동천교 1.68㎞ 구간에 63억원이 투입된 2단계 사업에서 경사형 낙차공 및 징검다리 조성, 왕벚나무 등 조경 식재, 생활체육시설 설치 등이 이뤄졌다.
단지 서북쪽으로는 명봉산이 위치, 녹색 프리미엄까지 예상된다. 지난해 대구시가 양지마을에서 명봉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6.3㎞ 구간의 등산로를 재정비해 산책도 즐길 수 있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직주근접형 아파트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구 도심과 3공단 등을 잇는 칠곡중앙대로에 근접하고 있다. 이 도로는 신천대로와도 연결된다. 아울러 단지 북쪽에는 관음로~칠곡로 도로(총 길이 800m)도 2017년 12월 준공된다.
이시아폴리스, 칠곡, 월배 등을 잇는 대구 4차 순환도로(외곽순환도로, 2020년 완전 개통)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자동차 전용도로인 앞산터널로(10.44㎞)와 범안로(7.25㎞) 등과도 연결돼 대구4차순환로(63.4㎞)가 하나로 이어진다. 단지 북쪽으로 읍내 분기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4차순환로의 가장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근처에 홈플러스와 하이마트 등이 있으며 CGV, 메가박스, 경상북도립국악단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칠곡경북대학병원,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등 의료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칠곡중앙대로와 보건대학교 가는 길이 만나는 모퉁이에 있다.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접수 예정이다. 계약은 12월 1∼3일. 문의 053)213-2233.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