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세계테마기행'오후 8시 50분
EBS1 TV '세계테마기행-순수한 미소를 만나다, 캄보디아' 편이 16~19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캄보디아 남부인 타이 만 연안에 위치한 항구 도시 시아누크빌. 유럽인이 가장 많이 찾는 이곳은 캄보디아의 대표적인 해변 휴양지다. 전 세계 다이버들을 사로잡는 크롱 섬의 바다 속 풍경을 시작으로 시아누크빌 항구의 활기 넘치는 어시장을 찾아간 여정. 이른 아침 항구로 들어오는 고기잡이 배와, 그 물고기를 분류하고 가공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곳에서 맛본 신선한 새우 요리까지 행복한 맛 기행이 이어진다.
프춤번은 쫄츠남(캄보디아 새해), 본옴뜩(물축제)과 함께 캄보디아의 3대 명절이다. 한국의 추석과 비슷한 프춤번은 가족, 친지들을 찾아뵙기도 하며, 가족들이 모여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돌아가신 조상을 기리는 기간이다. 원래 음력으로 8월 16일부터 15일간 행해지는데, 그중 마지막 3일만을 공휴일로 지정하고 마지막을 가장 중요한 날로 여긴다.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내륙 어장 중 하나이자 동남아시아 최대 호수인 톤레사프. 캄보디아 중앙에 위치한 이 거대한 호수는 캄보디아 사람들 삶의 젖줄과도 같은 곳이다. 물길 위에는 각종 물건을 파는 가게에서부터 주유소, 배 수리하는 곳, 채소를 파는 배까지 없는 것이 없는 수상 가옥이 들어서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