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학생들, 朴 대통령 교내 방문 거부 시위 "국민 뜻 거스르는 대통령 반대한다"
이화여대 학생들이 지난 29일 박근혜 대통령의 방문을 거부하며 시위를 벌였다.
이와 더불어 지난 26일 각종 SNS에서는 이화여대에 붙은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비판 대자보가 화제다.
대자보는 빨간 배경과 눈에 띄는 글자체로 박근혜 대통령이 추진하는 국정교과서에 대해 비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날 이화여대 학생들은 교내 대강당에서 열린 박 대통령의 전국여성대회 연설을 맞아 박 대통령을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며 경찰과 대치했다.
대통령 방문 사실이 알려지자 이화여대 총학생회 등 학내 8개 단체는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오후 1시 교내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대통령 방문에 반대한다는 뜻을 전했다.
학생들은 "박근혜 정부는 많은 국민이 반대하는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노동자의 삶을 어렵게 하는 노동개악, 학문의 자유를 보장하지 못하는 대학교육평가를 강행하고 있다"며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대통령이 여성 인권의 요람인 이화여대에 여성 대통령으로 오는 것을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학생들은 박 대통령 방문 시각에 맞춰 피켓 시위를 벌이려고 행사장인 대강당 방면으로 이동했다. 그러나 경찰이 대강당으로 진입하는 계단 아래쪽에 인원을 투입해 길목을 완전히 차단하자 1시간30분가량 경찰과 대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