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 승인·착공까지 순항 가능성
대구 중구 대봉동에 조성되는 대봉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1'2차단지가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했다. 아울러 시공사인 코오롱글로벌㈜과 도급계약을 체결함으로써 대구에서 진행 중인 대단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중에 사업계획승인과 착공까지 가장 가까이 다가선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 조합 인가
조합설립인가는 주택건설대지의 80% 이상에 해당하는 토지사용승낙서를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제출하고, 지자체는 사업예정지에 대한 도시계획을 종합적으로 판단, 조합설립인가를 한다. 이에 따라 조합이 사업부지의 95%까지 소유권을 확보하고 조합설립인가 시 제출한 사업계획 범위 내에서 승인신청을 할 경우 사업계획승인 및 착공까지는 순항할 가능성이 크다.
대봉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는 올 한 해 추진된 역내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중 조합 설립은 5번째로 인가를 받았다. 하지만 시공사와 빠른 도급계약을 통해 먼저 인가를 받은 다른 단지들보다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더군다나 조합원 모집에 난항을 겪고 있는 최근의 지역조합아파트와는 달리 충분한 조합원이 확보된 상황.
따라서 사업지 안 토지의 소유권 이전에도 자금 확보라는 큰 걸림돌이 제거됐다. 토지 확보, 조합원 확보라는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큰 난관은 해결했다고 조합 측은 설명했다.
조합 관계자는 "대봉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가 대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중 가장 성공한 모범사례로 기록될 가능성이 매우 커졌다"고 강조했다.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는?
대봉 코오롱하늘채 센트럴파크는 2개 단지 총 1천356가구 도심 속 매머드급 대단지다. 지하 2층~지상 29층 1단지는 전용면적 59'73'84'121㎡ 등 712가구, 2단지는 전용면적 73'84'102'121㎡ 등 644가구로 구성된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건들바위역)이 단지와 70m 거리로 매우 가깝고 반경 1㎞ 안에 대백프라자, 현대백화점이 위치하고 있다. 경북대 사대부속초'중'고교를 비롯해 대구초, 제일중, 대봉도서관을 걸어서 오갈 수 있다.
신천과도 인접했다. 이 때문에 편리한 도심과 쾌적한 자연을 함께 누리는 마지막 도심 요충지로 손꼽힌다. 우수한 입지 조건을 다 갖추고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조합원분담금(분양가)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무료 확장 등의 혜택이 주어지고 있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한국자산신탁이 자금을 관리하고 2015년도 기준 시공능력평가 19위의 코오롱글로벌㈜과 도급계약을 체결한 점도 신뢰도 상승 요인.
홍보관은 수성구 황금동 대구과학고 맞은편에 있으며 현재 마지막 남은 일부 가구의 추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053)746-8989.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