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제도'는 일정 수의 선거인단을 먼저 구성한 뒤 이들에게 개인정보가 드러나지 않도록 이동통신사업자가 임의의 휴대전화 전화번호를 제공한 뒤 휴대전화로 경선에 참여해 후보자를 선택하도록 하는 제도다.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9월 30일 자 1면)
2) 대구 수성못 중간에 있는 작은 섬의 이름이 정해졌다. 구민 제안으로 선정된 이 이름은 이 섬에 많은 새들이 찾아들고, '안식처'란 뜻도 있기에 지어졌다.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9월 30일 자 8면)
3) 이달 초부터 유통업계 사상 최대 동시할인 행사인 '코리아 ○○○○○○○'가 지난 1일 시작돼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빈 칸에 들어갈 말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일 자 6면)
4) '카바레티스트'란 철학과 해학을 담은 정치 및 세태풍자, 패러디를 가리키는 '이것'을 구사하는 무대예술가를 말한다. '이것'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1일 자 18면)
5) '이 사람'은 조선 전기의 학자이자 문학가다. 음악적 재능이 뛰어나 조선시대 악보와 의궤를 정리한 '악학궤범'의 편찬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 조선 전기의 문물을 정리한 책 '용재총화'의 저자이기도 하다. 누구일까?(힌트 매일신문 3일 자 15면)
◆9월 24일 자 퀴즈 정답
① 학도
② 리디아 고
③ 징비록
④ 스마트 톨링
⑤ 섬백리향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