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부모' 오전 9시 40분
EBS1 TV '부모-이슈N맘'이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추석을 앞두고 '명절 가족 잔혹사! 추석 망치는 3대 주범'이라는 주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옛말은 점점 무색해지고, '엄마가 화나는 날'이나 '취업준비생, 수험생, 결혼 못 한 청춘남녀들이 잔소리에 고통받는 날'이라는 꼬리표가 붙고 있는 것이 요즘 추석 명절의 현주소다. 이날 방송에서도 추석을 망치는 첫 번째 주범으로 '화병'을 든다. 정신건강의학과 조선미 교수는 "달라진 사회 분위기에 여성들만큼 남성들도 명절에 화병을 많이 겪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에 조 교수는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한방요법을 소개한다.
두 번째 주범은 기름진 음식이 부르는 비만이다. 추석 때 먹는 송편은 3, 4개가 밥 한 공기 열량이다. 가정의학과 조애경 전문의는 "다양한 음식이 있으면 한 점 두 점 절제하지 않고 먹게 되는 '뷔페 효과'가 명절 비만의 원인"이라고 설명한다. 방송에서는 비만을 예방하는 상차림 및 식사법을 알려준다.
세 번째 주범은 관절염이다. 평소보다 급격히 늘어나는 가사 노동은 관절에 무리를 주기 마련이다. 신동진 한의사는 싱크대를 이용한 운동법을, 조애경 전문의는 근육통을 없애주는 반신욕과 족욕 방법을 각각 소개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