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분야 최대 전시회인 '2015 메디엑스포'가 대구에서 열린다. 건강의료산업전과 한방엑스포전'의료관광전 등 3가지 행사를 합쳤다.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50개 업체가 500여 부스를 설치해 안마 의자와 온열 좌욕기, 안구건조 치료기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소개한다. 한방엑스포에선 한방화장품과 한방식품을 선보인다. 의료관광전은 지역 내 성형외과'피부과'치과의원 등이 부스를 열고 의료관광 상품을 알린다. 대구시'경북도'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메디시티대구협의회'대구시치과의사회'한방산업진흥원'의료관광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2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전망된다.
메인행사인 건강의료산업전에서는 인성메디칼, 엔도비젼, 유니메딕스 등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한 의료 관련 기업들의 지혈용 거즈, 의료장비 및 의료소모품 등 최신 의료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치과 기자재관에는 메가젠, 덴티스, 세신정밀 등이 우수 치과 의료용품들을 전시한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관' '의료용 소모품관' '건강검진관' '한방체험관' '의료관광관' '치과기자재관' '의료체험관' 등 다양한 전시 체험관을 선보인다.
부대 행사로 대구한의대와 대구시한의사회는 전시장에서 무료 체성분 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관 노화도 검사, 스포츠마사지, 어린이 약선요리 전시 등을 한다. 대구의료관광전에서는 의료관광 주제 세미나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 의료관광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가 열린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