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명의' 오후 9시 50분
EBS1 TV '명의-생명의 통로를 지켜라, 혈관 질환' 편이 4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우리나라 국민 사망자 5명 중 1명의 사망 원인은 바로 심뇌혈관 질환이다. 혈관 질환 사망률이 치솟고 있는 이유는 혈관의 경우 50% 이상 막히기 전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미리 조치를 취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최근 혈관 기형 질환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주부 이혜자(67) 씨는 심한 두통 및 안구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다. 단순히 감기 때문에 발생하는 통증인 줄 알고 내과를 다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안구 통증과 함께 부종이 심해졌다. 안과도 찾아가 봤지만 별다른 차도가 없었다. 실은 안구 쪽 혈관 기형이 원인이었다. 혈관 기형은 우리 몸 어디에든 나타날 수 있다.
종양 제거 수술 시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종양에 많이 분포한 혈관을 잘못 건드릴 경우 과다 출혈을 일으키는 것이다. 최근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선한 인터벤션 시술이 각광 받고 있다. 예를 들면 자궁근종 제거의 경우 복강경이나 개복 등 수술적 치료를 할 경우 합병증이나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인터벤션 시술을 가미한 자궁근종 색전술을 쓸 경우 근종으로 가는 혈관을 차단, 근종이 스스로 괴사하도록 만들기 때문에 자궁을 보존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