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1일)날씨, 늦은 오후부터 비 목요일쯤 그칠 예정…큰 일교차 예상, 미세먼지 '보통'
오늘 날씨는 현재 전국이 흐린 가운데 늦은 오후 남부지방 부터 비가 예보돼있다. 이번 비는 수요일 오후까지 내리다 주 후반인 목요일부터 그칠 예정이다.
예상강우량은 경남 해안을 중심으로 많게는 최고 80mm, 그밖에 전남 해안과 경남 내륙, 동해안지 방 10에서 40, 그밖의 지방에서도 5에서 20mm가량이 예보됐다.
그밖에 지역에서도 전국에 구름이 많고 대기가 불안정해 오후에 경기 동부, 강원 영서지방에서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
이번주도 10도 내외의 큰 일교차가 예상된다. 오늘 31일도 낮동안엔 중부와 호남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30도를 웃돌 예정이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19도, 부산 22도,대전 19도 ,광주 20도, 대구 19도, 춘천 17도, 제주 22도 등으로 전날보다 조금 높다.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30도, 부산 27도, 대전 30도, 광주 31도, 대구 27도, 춘천 29도, 제주 27도 등으로 전날보다 조금 낮다.
기상청은 당분간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