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플라자] 대구은행 '프레스티지 카드' 저렴한 연회비, 면세점·해외직구 할인

입력 2015-07-21 05:00:00

◆대구은행 '프레스티지 카드' 저렴한 연회비, 면세점·해외직구 할인

저렴한 연회비로 고품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대구은행 '프레스티지 카드'가 나왔다.

연회비는 5만원에서 10만원대. 그러나 카드 발급 후 30만원 이상의 사용실적이 발생하면 ▷외식 통합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롯데시네마 관람권 ▷C카드 TOP포인트 등 식사와 쇼핑, 레저 등 다양한 바우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BC Global(프리미엄)과 MASTER(티타늄) 2종류로 바우처 서비스와 함께 국내 전 가맹점 청구할인과 캐시백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며, 발레파킹 서비스, 해외직구 배송비 할인 서비스 등의 서비스가 추가된다. 아울러 무료 주차 서비스, 국제선 항공권 및 해외여행 및 호텔 할인, KTX 승차권 할인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였다.

◆하나은행, 금연·금주 등 약속 지키면 최고 4.3% 금리 적금 판매

하나은행이 자기 자신과의 약속을 정해놓고 이를 지키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난 할 수 있어 적금 2' 적금을 판매 중이다. 각종 우대 사항을 지키면 최고 연 4.3%까지 받을 수 있다.

개인 약속은 금연'금주 또는 차량요일제 참여 등 소소한 것들이라 사실상 은행이 일일이 확인하기 쉽지 않다.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0.2%p의 우대금리는 기본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얘기다.

이 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8%, 가입 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12개월까지 1년 미만의 단기 적금 상품이다. 한 달에 최대 1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면 우대금리 0.2%p, 스마트폰 뱅킹이나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하면 우대금리 0.3%p를 더 얹어준다.

◆우리은행,영화 '암살' 관객수 따라 최고 1.70% 금리 정기예금

우리은행은 영화배급사 ㈜쇼박스와 마케팅 협약을 맺고, 관객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인 시네마정기예금 '암살'을 31일까지 판매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기본금리는 연 1.50%에 영화 관람객이 100만 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1.55%, 300만 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1.60%, 600만 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1.70%의 금리를 제공하는 1년제 정기예금 상품이다.

22일 개봉하는 영화 '암살'은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액션영화다.

최창희 기자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