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날씨, 전국 곳곳에 비…미세먼지 '보통', 자외선 지수 '보통' 오늘은 보통날
오늘(11일·목) 날씨는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어제보다 기온이 낮을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고,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남·경남·경북남부지방은 낮까지 비가 내리겠다. 서울·경기·강원영서·충청도는 늦은 오후부터, 강원영동·전북북부·경북북부내륙은 밤부터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의 양은 많지 않겠다. 중부지방에 5~20mm, 남부지방은 5mm 내외가 되겠다. 비의 양이 적어 가뭄을 해갈하기에는 역부족일 것으로 보인다.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비로 인해 미세먼지 농도가 낮아지면서 오전에는 '보통', 오후에는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 대전 28℃, 광주 27℃, 대구 26℃ 등 전국이 20~31℃의 분포로 어제보다 낮을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내일(12일·금)은 아침부터 오전 사이에 비가 모두 그치면서 가끔 구름 많은 하늘이 이어지겠다. 주말 동안 대체로 구름 많은 가운데, 토요일(13일)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는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대기불안정으로 인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