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영어 학습 프로그램…외국인 상담·안내 서비스도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총장 신성철)은 20일 글로벌 라운지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컨실리언스홀 2층에 155㎡의 규모로 조성된 글로벌 라운지는 내국인들의 영어 역량 강화와 내·외국인의 언어 및 문화 교류, 외국인 대상 상담 및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로 활용된다.
글로벌 라운지에는 영어 학습 및 문화 교류에 활용할 영문 도서 및 정기간행물과 전시물, 외국어 방송 시청이 가능한 대형 TV 및 모니터 등을 갖췄으며 영어 구사 능력이 우수한 직원이 상주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DGIST는 그동안 다중언어 캠퍼스 구축을 위해 주요 자료 및 공지문을 한·영 이중 언어로 제공하고, 교직원들의 영어 구사 능력과 외국인들의 한국어 구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어 교육, 한국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앞으로 글로벌 라운지는 내국인 구성원과 외국인 구성원을 1대1로 연결한 언어교환 프로그램과 영어토론 동아리, 글로벌 전시회 및 글로벌 푸드 페스티벌 개최 등을 통해 글로벌 캠퍼스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신성철 DGIST 총장은 "글로벌 라운지가 구성원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키우고 문화 교류를 활성화해 언어와 문화의 용광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