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소가 '이 생선' 양식을 위한 종묘생산에 성공했다. 이 생선은 맛이 담백하며 넙치나 조피볼락에 비해 단가도 높아 훌륭한 수산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생선은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2일 자 2면)
2)구매한 상품의 하자를 문제 삼아 기업을 상대로 과도한 피해보상금을 요구하거나 거짓으로 피해를 본 것처럼 꾸며 보상을 요구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무엇이라 하는가?(힌트 매일신문 12일 자 4면)
3)지난 11일 미국 뉴욕 크리스티 경매장에서 '이 사람'이 그린 그림 '알제의 여인들'이 약 1억7천만달러에 낙찰돼 미술품 경매가 중 최고가를 기록했다. 스페인 출신의 화가이며 입체파의 창시자인 이 사람은 누구일까?(힌트 매일신문 13일 자 24면)
4)일본이 친환경 급식을 실행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중앙정부 차원에서 '이 운동'을 통해 지역의 농산물을 학교 급식에 이용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지역의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뜻인 이 운동의 이름은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4일 자 12면)
5)최근 대구에서 '이 물질'이 함유된 식용기름을 만든 일당이 붙잡혔다. '이 물질'은 세계보건기구가 규정한 A급 발암물질 중 하나로 몸에 흡수되면 피부염과 백혈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물질은 무엇일까?(힌트 매일신문 15일 자 1, 4면)
◆5월 7일 자 퀴즈 정답
①네팔
②자율형 사립고(자사고)
③(2)22시
④신남역
⑤국채보상운동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어대명' 굳힐까, 발목 잡힐까…5월 1일 이재명 '운명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