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안재홍은 누구? '스물' 강하늘 대학친구…능청 코믹연기 기대 UP
tvN 새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출연을 확정지은 배우 안재홍에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안재홍은 1986년생으로 홍상수 감독의 '북촌방향'(2011)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이후 '1999, 면회'(2012)로 이름을 알렸으며, '족구왕'(2014)으로 독립 영화계 스타로 떠올랐다.
특히 안재홍은 지난 3월 25일 개봉한 영화 '스물'에서 강하늘의 대학친구 인국 역으로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영화 속 안재홍은 신입생 환영회에서 주사를 부리는 강하늘의 모습을 SNS에 올려 그를 '페북스타'로 등극시킨 대학친구 역으로 얼굴을 알렸다.
한편 tvN 측은 18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여성 출연진에 혜리, 류혜영, 남성 출연진에 고경표, 류준열, 박보검, 안재홍을 비롯해 이동휘, 최성원 등 젊은 층 캐스팅을 확정했다"고 캐스팅 라인업을 밝혔다.
'응팔'은 조만간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올해 하반기에 방송될 예정이다. 제작진은 80년대 큰 인기를 끈 MBC 드라마 '한지붕 세 가족'과 같은 분위기의 스토리를 그릴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