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철도 1,2,3호선 접근 쉬워…디자인·실용성 겸비 젊은층 인기
'소중한 사람을 위해 밥을 짓고, 이름을 짓고, 옷을 짓는 정성으로 집을 짓겠습니다.'
오피스텔인 아이작큐브가 달구벌대로, 서대구로, 두류공원로가 만나는 달서구 최고의 교통 요지 두류네거리에 들어선다. 아이작큐브는 내(I)가 지은(作) 집이라는 의미.
특히 오피스텔 출입구가 2호선 두류역 16번 출구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초역세권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호선을 이용하면 대구 중심가인 동성로까지는 15분 거리이고 1호선 및 최근 개통한 3호선과의 환승도 쉬운 위치에 있어서 대구지역 도시철도 1시간 생활권을 누리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의 접근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교통의 요지답게 19개의 풍부한 노선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대구 시내 어디로나 편리하게 연결되며 성서IC, 서대구IC와도 인접한 광역교통망으로 근교지역 출퇴근 근로자들의 잠재 수요도 충분하다.
이런 풍부한 교통 인프라는 주거를 위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미래가치를 염두에 둔 투자자들에게도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소형 오피스텔의 임대수익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오피스텔의 수요층은 대체적으로 젊은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이 주를 이루는 만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역세권 오피스텔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 역세권 여부에 따라 임대료 차이가 크게 난다.
아이작큐브에서는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대구 최대 녹지시설인 두류공원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내 집 앞마당처럼 어느 때나 이용할 수 있고 사계절 아름다운 공원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대구 최대 규모의 놀이공원인 이월드와 202m 높이를 자랑하는 전망대 83타워도 몇 발자국이면 만날 수 있어서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생활 인프라는 완벽한 수준이다. 500m 거리의 홈플러스, 1㎞ 거리의 롯데시네마, 두류역 아울렛 및 최근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아 상업 특수를 누리고 있는 광장코아 상업지역이 도보로 10분 이내에 위치, 필요한 것을 즉각 해결할 수 있는 편리성을 자랑한다. 또한 두류시장, 서남시장, 서문시장 등 큰 규모의 전통시장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100m 이내에 의료 클러스트가 구축되어 있어서 모든 생활편의시설을 내 집 앞에서 누릴 수 있게 된다. 신흥초, 두류초, 경운중, 달성고 등 도보 거리에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성서 계명대역까지 지하철 6정류장 거리로 대학생들의 수요도 예상된다. 두류네거리는 상업, 업무시설 밀집지역이지만 인접한 내당동, 본리동은 주거시설 밀집지역이라 주변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속도 알차다. 달서구 역세권에서 10년 만에 건설되는 신축 오피스텔인 만큼 내'외부 모두 공을 많이 들였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공간으로 제대로 된 오피스텔을 기다려온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을 만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최근 1인 가구 및 2, 3인 가구의 증가 추세에 맞춰 원룸형 타입은 물론 아파트형 타입(2Room)도 선보인다. 전용 면적 기준 26~56㎡의 복합세대 구성으로 총 436가구를 준비 중이다. 생활에 필요한 모든 가구를 완비한 풀 퍼니처 시스템(full furniture system)과 세탁기, 냉장고 등의 빌트인 시스템(built-in system)을 도입해 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문의 053)253-6660.
최창희 기자 cch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