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과 경기 서해안, 서해5도에는 옅은 황사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점차 맑아지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19일과 20일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는 주로 북한 상공을 지나기 때문에 그 일부가 남쪽으로 내려와 서울과 경기 서해안과 서해5도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아침에 해안지역과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옅은 안개)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으므로 교통안전 유의가 요망되며,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과 중부 일부 내륙에서는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황사 싫다" "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진짜 봄이네" "오늘 내일 주말 날씨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황사 대책이 시급함"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내일 22일 날씨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으며, 모레 23일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이철우 "안보·입법·행정 모두 경험한 유일 후보…감동 서사로 기적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