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CBS 특집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지난 16일 저녁 첫 방송된 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CBS는 지난 4일 HD 송출 기념 특집 다큐 8부작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제작 발표회를 가졌으며, 이후 5분 분량의 방송예고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현재까지 페이스북에서만 약70만명이 예고물을 접했으며, 전국 교회와 신천지 피해자들은 자발적으로 전단지를 만들어 방송예고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에 신천지 측은 지난 6일 "CBS가 신천지를 사교집단이자 가출과 이혼, 가정파탄, 자살, 폭행 등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집단이라는 취지로 '신천지에 빠진사람들'을 제작했다"며 서울남부지방법원에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했으나 법원은 종교적 비판은 고도로 보호돼야 할 기본권으로 판단해 CBS의 제작물을 공공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판결해 이를 기각했다.
또한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화제를 모으자 지난 16일 신천지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표본집단 구성에 심각한 오류가 있다"면서 "CBS가 제작한 프로그램은 신천지 성도의 0.2%에 불과한 사례를 전체 신천지의 모습으로 확대해석 했다"고 주장했다.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소식에 누리꾼들은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종교가 뭐길래"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무섭다" "CBS 다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너무 종교에 빠지는 것도 좋지 않은 것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