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꽃샘추위 절정"…한파주의보까지?

입력 2015-03-10 09:16:15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사진. 매일신문DB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사진. 매일신문DB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한파추의보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꽃샘추위 절정" 한파주의보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지만 꽃샘추위 절정"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10일 날씨는 전국적으로 대체로 맑겠으나 아침부터 꽃샘추위가 이어지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곳곳에는 산발적으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기상청은 오전 5시를 기해 세종, 부산, 대구, 광주, 인천, 서울, 경상남북도, 충청남북도, 강원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주의보를 내리며, 충청이남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고 밝혔다.

특히 전남 서해안은 아침까지, 제주도는 오전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전북 서해안과 전남 내륙에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꽃샘추위가 절정을 달하면서 기온은 당분간 상층 찬 공기의 영향으로 평년보다 낮아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며, 오늘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6도, 부산 -4도, 대구 -4도, 광주 -5도 등으로 어제(9일)보다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도, 대전 2도, 부산 7도, 대구 4도, 광주 2도 등으로 어제보다 크게 낮다고 전했다.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한파추의보 소식에 누리꾼들은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한파추의보, 너무 춥다"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한파추의보, 바람 많이 불더라" "오늘 날씨, 꽃샘추위 절정 한파추의보, 겨울인줄 알았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