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iOS 8.2 공개
애플워치·iOS 8.2 공개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애플이 스마트워치 '애플워치'와 함께 iOS 8.2를 공개해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애플은 지난 10일 새벽 2시 (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에바 부에나센터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애플 워치'와 이를 지원하는 OS인 iOS 8.2를 공개했다.
iOS 8.2에는 아이폰과 연결해 동기화 하고 시계 설정을 사용자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워치 앱은 물과 애플워치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이 추가된었으며, 애플워치와의 연동은 아이폰5 이상부터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건강앱의 개선사항도 추가되어 거리, 체온, 키, 몸무게 등 단위를 선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애플워치는 '올데이 배터리'를 적용해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크기는 38㎜와 42㎜ 두 가지이며 가격은 349달러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워치·iOS 8.2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애플워치·iOS 8.2 공개, 대박이다" "애플워치·iOS 8.2 공개, 시계의 혁명인가" "애플워치·iOS 8.2 공개, 많이 쓰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애플워치는 4월 10일부터 선주문과 프리뷰가 시작되며, 호주, 캐나다, 중국, 홍콩, 일본,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등 9개국에서 4월 24일에 출시된다고 전해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