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의 대구경북 공식 딜러 지엔비오토모빌(대표 이진백)이 차량 판매 및 시승에 따라 각 차량 한 대당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H.A.P.P.Y(Help All People Please You) 펀드'의 1년간의 적립금 전액을 대구시에 전달하기로 했다.
지엔비오토모빌은 2009년 설립 이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함께하는 가치를 사내에서부터 지역 사회로 확대해 왔으며, 이번 기부 또한 그 실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H.A.P.P.Y 펀드'로 지난해 지엔비오토모빌은 판매되는 차량 한 대당 1만원, 시승 한 회당 2천원, A/S 센터 입고 한 대당 1천원의 금액을 기업 자체적으로 기부금으로 적립해왔다. 이로써 대구경북 지역의 폭스바겐 관심 고객은 특별 펀드를 통해 폭스바겐을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나눔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었다.
지엔비오토모빌은 지난해 차량판매 1천538대, 고객시승 6천269회, 서비스센터 입고 1만5천186건의 실적을 달성하며 적립금으로 약 4천300만원을 적립했다. 이 기금은 '사랑의 열매'로 알려져 있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대구시 복지기획과에 전달되며 대구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엔비오토모빌 이진백 대표는 "대구경북 지역 폭스바겐 고객들과 함께하는 기쁨, 나누는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설립한 펀드가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지엔비오토모빌은 2010년 대구전시장을 시작으로 폭스바겐의 대구경북 지역 판매 및 서비스를 맡아 활동을 해온 공식 딜러사로 현재 대구 전시장, 이현동 서비스센터, 두산동 서비스센터 등 1개 전시장과 2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최창희 기자 cchee@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