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은 지난 7일(현지시간)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가 녹음한 것으로 추정되는 아랍어 충성맹세 음성메시지를 트위터에 게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음성메시지는 무선마이크 모습이 담긴 그래픽과 함께 프랑스어와 영어 자막이 달려 공개됐으나 진위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음성메시지에서는 "우리는 무슬림 칼리프인 이브라힘 이븐 아와드 이븐 이브라힘 알후세이니 알쿠라시(IS 지도자 아부 아크바르 알바그다디의 다른 이름)에 대한 연계를 선언한다. 고난과 번영의 시기에 그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복종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충격적이다"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맙소사"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IS에 충성 맹세 정말 큰일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나이지리아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은 2002년 설립 후 2009년부터 나이지리아 북부 지역에 이슬람 신정국가 건설을 목표로 군사 도발에 나섰으며, 지난해 5월 나이지리아 북부 치복에서 여학생 200여명을 납치해 국제사회의 공분을 샀으며, 여성을 동원한 자살폭탄 테러를 벌이고 최근에는 공격 범위를 나이지리아 인근국으로까지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