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창의인재 3.0] 대구스마트벤처창업학교는

입력 2015-02-24 05:00:00

아이디어 발굴∼창업까지 청년 CEO 전문 육성기관

대구스마트벤처창업학교 창업 공간.
대구스마트벤처창업학교 창업 공간.

대구스마트벤처창업학교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를 발굴해 창업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청년 CEO 전문 육성기관이다. 만 40세 미만 3년 미만의 기존 창업자나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앱'콘텐츠'소프트웨어 융합 등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 창업을 지원한다.

입교자는 사업계획→창업교육→개발→사업화→후속지원 등 32주에 걸쳐 창업보육을 집중적으로 받는다.

사업계획 수립 단계에서는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전략멘토단으로부터 멘토링을 받는다. 창업교육 단계에선 실전형 창업자 육성을 위한 특강, 리더십과 사업전략, 법인 설립'재무'회계 등 경영 실무 및 창업 의지 강화 등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개발 단계에선 창업 공간, 사업비, 창업활동비 및 기술지원 등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다듬는다. 이 기간 동안 총 40시간의 멘토링 지원과 개발 및 사업화 교육을 필수로 받는다. 사업화 단계에선 개발 결과물의 상용화 서비스를 위한 자금과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받는다.

창업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일정기간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국책사업 등과 연계해 추가 사업비를 지원하거나 공간 지원, 후견인 지정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창업학교는 2013년 개교 당시 1기생 44개 팀, 지난해 65개 팀이 입교했다. 올해는 3월 중 3기 입교신청자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