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상고등학교(교장 권효중)가 겨울방학에도 과학 중점 과정을 꾸준히 운영해 화제다. 경상고는 과학 중점과정 운영 학교다. 중점과정 운영 학교는 일반고 중 특정 과목에 대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을 이르는 말이다. 경상고 경우 과학 과목에 대한 심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 중임에도 경상고의 과학 심화 교육은 멈추지 않고 진행된다. 경상고는 컴퓨터 기반 실험(MBL·Microcomputer Bas ed Laboratory) 창의과학교실 ▷사이언스 익스플로러 캠프 ▷국립대구과학관과 연계한 창의과학 캠프 등을 운영,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우고 있다. 다양한 과학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경상고는 지역 대학들과 손을 잡고 물리, 화학,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한다. 학생들은 이들 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대학의 첨단 장비를 이용해 실험을 하는 등 체험형 수업을 받고 있다.
경상고는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결과 지난해 '과학 중점 학교 학생 연구 전국 발표대회'에서는 은상을 받는 영예도 누렸다. 경상고 박용태 교사(수리과학교육부장)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과 과목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합 프로그램을 진행, 과학과 인문 소양을 두루 갖춘 인재를 길러낼 것"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