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강력 대응 예정…"갑자기 무슨 일?"

입력 2015-01-11 23:18:39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사진. YG엔터테인먼트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에 태양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가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태양의 '눈,코,입'의 음원을 무단 사용한 미국의 팝가수 데릭블락에 대해 음원서비스를 중지해줄 것을 강력히 경고하고, 이에 대한 대응 조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태양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며칠 동안 데릭블락의 무단 음원 사용 건에 대해 인지하고 데릭블락 측과 음원 유통사에 강력 항의, 유튜브와 아이튠스의 음원 서비스가 중지됐다"고 알린 뒤 "유튜브, 아이튠스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들에서도 해당 음원의 서비스 중지 역시 조만간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데릭블락 역시 자신의 유투브 채널을 관리하는 업체를 통해 YG에 '눈,코,입' 음원의 무단 사용을 인정했다. 데릭블락은 지난해 8월 아이튠즈, 유투브 등을 통해 '체인지 미(CHANGE ME)'라는 곡을 발표했고, 음악팬들은 "'체인지 미'가 태양의 '눈,코,입'의 피아노 반주와 똑같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소식에 누리꾼들은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황당하네"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화난다" "데릭블락 YG 태양 눈코입 음원 무단 도용 강력 대응해야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