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파크 겨울시즌 야외 온천…해가 지면 '빛의 정원' 변신도
2015년 새해가 밝았다. 이번 겨울은 유난히 춥다. 바깥에 나가기 두려울 정도로 추운 날이지만 그렇다고 방 안에서 이불 뒤집어쓰고 구들장을 친구 삼아 지낼 수만은 없다. 그래서 겨울이 되면 사람들은 스키를 타러 간다거나, 해돋이를 보러 겨울바다로 간다. 그리고 스키를 타건, 해돋이를 보건 마지막에 생각나는 곳은 바로 추위로 꽁꽁 언 몸을 녹여 줄 따뜻한 온천이다. 특히 따뜻한 물속에서 경치를 바라보는 노천탕은 겨울 온천의 또 다른 재미다.
대구에서도 이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포레스트 스파밸리'(forRest Spavalley)다.
◆노천탕을 즐겨보자
대구경북지역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포레스트 스파밸리는 2014-2015 겨울 시즌을 맞아 겨울철 실내 워터파크와 함께 야외 노천탕 시설을 추가로 개장했다. 한방스파존과 펀펀존으로 구성된 스파밸리 겨울시즌 시설은 물에서 노는 재미와 더불어 건강과 휴식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으로 꾸며졌다. 특히 2013년 휴양림을 추가로 열어 단순한 워터파크가 아닌 종합휴양시설로 변신을 꾀한 스파밸리는 실내워터파크는 물론 야외 노천탕 시설을 추가, 확대해 이국적인 분위기의 노천탕을 즐기고자 하는 손님의 발길을 잡고 있다.
스파밸리의 한방 노천탕은 여성에게 좋다는 석류를 첨가해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온천수에 각종 한약재를 넣은 한방 바데풀은 피부질환은 물론이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한방 노천탕과 바데풀을 포함한 한방 스파존 이외에도 실내 찜질방과 테라스 온천 역시 스파밸리의 특별한 육각온천수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겨울철에도 즐길 수 있는 드래곤 슬라이드 2종과 유수풀, 그리고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며 운영 중인 불가마는 스파밸리를 찾는 손님들이 겨울마다 찾는 인기 시설이다. 스파밸리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에 따뜻한 온천을 찾는 대구경북지역민들에게 스파밸리는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이며 지금도 인터넷에 스파밸리의 각종 시설들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눈썰매·얼음썰매 등 다양한 체험까지
스파밸리 내 휴양림 '포레스트 12'도 겨울을 맞아 새롭게 변신했다. 가장 큰 변화는 '이제 스파밸리에서도 눈썰매와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여름시즌 야외 파도풀이었던 자리에 어린이와 성인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눈썰매슬로프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이 눈썰매장은 눈이 오지 않더라도 이용 가능한 사계절 썰매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주변 부대시설로 빙어 잡기 체험장과 다양한 길거리음식 판매대가 마련돼 있어 눈썰매도 타고 빙어잡기 체험과 먹거리 또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지난해 문을 열어 이제는 포레스트 12의 명소가 된 풀제이드 야외 수영장은 야외 아이스링크로 탈바꿈했다. 풀제이드 야외 수영장 아이스링크는 스케이트도 탈 수 있고 얼음 미끄럼틀도 마련돼 있다. 또 아이스링크에서는 가족과 함께 얼음썰매도 타고, 얼음 팽이, 투호 던지기와 같은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얼음 위뿐만 아니라 얼음 밖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전통 활 만들기 체험, 소망 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이 때문인지 풀제이드 야외 아이스링크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 됐으며 어린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일몰이 되면 포레스트 12 휴양림은 빛의 정원으로 변신한다. 형형색색 환상적인 빛의 정원에서 눈썰매, 얼음썰매 등 모든 시설을 즐기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아름다운 '컬러풀 트리 존'으로 변화하는 휴양림의 야경은 최근 대구 야간 데이트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클레이 커피박물관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우드 크래프트 체험, 피자 만들기 체험, 쿠키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1층과 2층 푸드파크는 따듯한 음료와 더불어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할인 이벤트를 주목하자
이번 겨울시즌 역시 파격 할인 이벤트를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신규 야외 노천탕 시설과 더불어 더욱 많은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오는 3월 1일까지 성인 3만6천원이던 종일권은 제휴카드 할인을 이용하면 2만5천2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포레스트 스파밸리 홈페이지 (www.spavalley.co.kr)에 접속하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스파밸리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 이벤트를 통해 어려운 경기 속 지역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잘 헤아려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올겨울은 대구경북지역민들이 포레스트 스파밸리에서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